최근소식

 

최근소식 게시판

[언론기사_미디어썰] 방송콘텐츠진흥재단, (주)픽업과 '1인미디어 사업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자 : 2018.06.26 10:38:22

조회수 : 558

[원문보기☞http://www.mediassul.com/news/articleView.html?idx... ]


방송콘텐츠진흥재단, (주)픽업과 '1인미디어 사업 업무협약' 체결

(재)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사장 정상모) 은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함께 만드는 브랜디드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사업자인 주식회사 픽업(대표이사 문용희)과 6월 25일 방송콘텐츠진흥재단 회의실에서 '1인 미디어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재)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주)픽업은 1인 미디어 사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사업과 연계하여 브랜드와 1인 미디어(인플루언서) 간의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약속했다. 이러한 파트너쉽 기반으로 방송콘텐츠진흥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MCN 육성프로젝트 '1인 방송 제작스쿨' 사업의 교육생에게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기회를 제공하여 브랜드와의 협업 기회를 지원하고, 교육 운영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 강선우 상임이사는 "이번 픽업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1인 미디어 사업의 활성화와 더불어 다양한 콘텐츠 제작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분야에 1인 미디어 창작자들이 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식회사 픽업의 문용희 대표는 "진정성 있고 의미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1인 미디어 제작자들의 경우 성장을 위한 시간과 지원이 필요한데 이를 실질적으로 지원 할 수 있도록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1인 미디어 제작 교육에 관한 수요가 늘어난 요즘, 두 단체의 업무협약 체결로 인해 1인 미디어 교육을 원하는 사람들이 배울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늘어남과 동시에 1인 미디어와 기업을 잇는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기회가 늘어날 것인지 주목해 볼 부분이다.


(재)방송콘텐츠진흥재단은 방송영상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 뉴미디어 콘텐츠 지속성장과 관련분 야 진입을 위해 1인 크리에이터 양성하는 MCN 육성프로젝트 '1인 방송 제작 스쿨' 사업과 건전한 1인 방송 콘텐츠를 만들고, 공공성을 겸한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BCPF 대한민국 1인 방송대상' 사업을 작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주식회사 픽업은 진정성 있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서로 매칭하여 웰 메이드 콘텐츠를 제작, 구매 할 수 있는 브랜드-인플루언서 생태계 플랫폼으로 지난 11월 베타 서비스 런칭 후 현대자동차, 홈플러스 등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브랜드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고, 최근 벤처기업인증을 통해 기술력을 인증받았다.


미디어썰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facebook
  • tweeter
  • kakaostory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