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최근소식 게시판

[언론기사_충청일보] BCPF콘텐츠학교 메이커스페이스 개관

작성일자 : 2019.11.06 14:17:22

조회수 : 342


[원문보기☞ http://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



BCPF콘텐츠학교 메이커스페이스 개관





[아산=충청일보 정옥환 기자]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사장 정상모)과 ㈜소나기커뮤니케이션(대표 어윤수)은 지난달 31일 BCPF콘텐츠학교에서 BCPF콘텐츠학교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협약기관인 아산시, 충남도아산교육지원청, 호서대 산학협력단 관계자 및 도고 지역민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메이커스페이스(Maker Space)는 누구나 쉽고 자유롭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 공유할 수 있도록 3D프린터, 레이저 가공기, VR, 드론 등 디지털 장비를 통해 실물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혁신적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이다.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9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운영 공모사업에 지원해 전국 500여개팀 중 최종 54개 구축기관에 선정돼 향후 5년간 메이커문화 확산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써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이번 개관식에서는 방송콘텐츠진흥재단, ㈜소나기 커뮤니케이션과 아산시, 충남도아산교육지원청,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작은학교를 중심으로 한 농어촌 활성화 지원 상호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학령인구 급감과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농어촌 문제에 대비해 아산 지역의 작은 학교를 중심으로 지역 공동체의 다양한 가능성을 발굴하고, 교육 경제 문화적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4차산업혁명시대 농어촌 발전과 상생을 위한 의미 있는 첫 발을 내딛게 됐다.


김영환 사회적경제과장은 "마을을 변화시키는 힘은 작은 노력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의 다양한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 누구나 행복하게 함께 살고 싶어지는 마을공동체가 확산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 해 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facebook
  • tweeter
  • kakaostory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