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최근소식 게시판

[언론기사_스포츠투데이] 방송콘텐츠진흥재단, '2020년 지역살리기 프로젝트' 접수 시작

작성일자 : 2020.11.11 17:27:46

조회수 : 477

[원문보기 http://stoo.asiae.co.kr/article.php?aid=68575563954]



방송콘텐츠진흥재단, '2020년 지역살리기 프로젝트' 접수 시작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2020년 지역살리기 프로젝트' 접수가 시작된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사장 정상모) 측은 11일 '2020년 지역살리기 프로젝트 방방곳곡season2' 접수가 16일부터 시작된다고 알렸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 주최하고 홈앤쇼핑이 후원하는 '지역살리기 프로젝트 방방곳곡season2'는 지역의 삶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지역의 소상공인들의 이야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을 한다.


'2020년 지역살리기 프로젝트 방방곳곡season2'는 지역사회 기반인 소상공인들의 이야기 확산을 통해 지역사회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주민 참여를 이끌어내 자발적 상생·협력 문화 확산을 마련하고자 모집하고 있다.


공모대상은 플랫폼 채널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적의 창작자(개인/팀/제작사 등) 로 지역의 소상공(전통시장, 음식, 특산물, 관광지 등) 기반의 공익성·대중성을 갖춘 콘텐츠로 장르제한 없이 지원가능하다.


16일부터 12월 11일 오후 4시까지 방송콘텐츠진흥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선정된 제작지원작에 대해 기획·촬영·편집 워크숍 등 멘토링을 운영한다. 지원규모는 기획심사를 통해 작품당 제작지원비 3백만원에서 5백만원 차등 지급되며, 완성된 제작지원 콘텐츠들 중 우수콘텐츠 3편을 선정하여 총 1천 8백만원의 수상금을 수여한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에서는 지역을 기반으로 한 1인 미디어 우수콘텐츠를 발굴·육성하고자 '1인방송콘텐츠제작지원 방방곳곡'과 지역사회 기반인 소상공인들의 이야기 확산을 통해 지역사회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지역살리기 프로젝트방방곳곡season2'를 상반기, 하반기에 나눠서 모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 맹찬호 상임이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불확실성이 가속화되고 있고, 모두들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다. 이처럼 힘든 시기에 서로 북돋우며 다 같이 잘 살아가자는 의미의 '상생'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이야기를 1인 미디어 콘텐츠로 담아 알리고 더불어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facebook
  • tweeter
  • kakaostory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