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방송콘텐츠진흥재단, 2018 BCPF MCN육성프로젝트 <1인방송제작스쿨> 발대식 개최

작성일자 : 2018.06.12 15:32:14

조회수 : 697

첨부파일 : 180611.pdf

방송콘텐츠진흥재단, 2018 BCPF MCN육성프로젝트 <1인방송제작스쿨> 발대식 개최


▲2018 MCN육성프로젝트 <1인방송제작스쿨> 2기 교육생 오리엔테이션 및 1차워크샵 교육 수료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사장 정상모)은 2018 BCPF MCN육성프로젝트 <1인방송제작스쿨> 발대식이 지난 6월 9일~10일 1박2일 동안 BCPF콘 텐츠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BCPF MCN육성프로젝트 <1인방송제작스 쿨>은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 주최하고 롯데홈쇼핑이 후원, 라이브킹이 협력하여 풍부한 삶의 지혜와 경험을 보유한 시니어, 다문화, 농어민, 경력 단절여성, 귀농귀촌 청년 등을 대상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발굴 · 양성하 여 관련분야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총 30명으로 선발된 교육생은 6개월 동안 1인 인터넷방송 제작이론 및 실습과정, 교육생 프로젝트 Develop을 위한 멘토링 등 교육에 참여 한다. 또한 교육수료조건을 이수한 교육생은 방송제작 장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100만원 상당 현물). 또한 우수 교육생을 선발하여 최우수상 300만원 등 총 700만 원의 창작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1인방송제작스쿨> 협력사인 라이브킹은 페이스북 양방향 소통을 기 반으로 한 웹 홈쇼핑사로 라이브방송 기획·진행과 스튜디오 실습 등 커 머스 크리에이터 교육을 전담한다.


특히 올해는 인플루언서와 웰메이드 콘텐츠를 통해 소셜에서 브랜드의 영향력을 만드는 픽업(PicUP) 회사가 콘텐츠 제작능력이 우수한 교육생 에게 브랜드와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 강선우 상임이사는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은 2017 년 사업을 통해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의콘텐츠 인력을 발 굴 양성하여 뉴미디어 사업 분야에 새로운 창작자들이 진입할 수 있도록 하고 꾸준히 지원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끝.


■문의
-방송콘텐츠진흥재단 콘텐츠사업팀 이효민팀장 Tel. 02-6123-4300∼3

  • facebook
  • tweeter
  • kakaostory
목록